본문 바로가기

AppTech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도보하는 방법과 후기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도보하는 방법과 후기 ​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를 처음해봤는데 많이 해맸었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실수 경험담을 포함한 배달파트너 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 저는 뚜벅이라서 도보로 파트너를 진행했는데요. 도보와 그외의 교통수단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글은 도보 파트너 관점에서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세요. ​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의 대부분의 앱 화면은 스크린샷 불가라서 이미지를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참여시 친구초대 코드를 입력하시고, 배달 1건 완료하면 추가 1만원 혜택이 있으니 꼭 초대코드 입력후 진행하세요. 안전교육 영상시청시 2만원 추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초대코드와 안전교육영상 시청방법 https://cash..
728x90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도보하는 방법과 후기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를 처음해봤는데 많이 해맸었습니다.

처음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해서, 실수 경험담을 포함한 배달파트너 후기를 포스팅해 봅니다.

저는 뚜벅이라서 도보로 파트너를 진행했는데요. 도보와 그외의 교통수단에 따라서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도보 파트너 관점에서 작성하였으니 참고하세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의 대부분의 앱 화면은 스크린샷 불가라서 이미지를 첨부하지 못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참여시 친구초대 코드를 입력하시고, 배달 1건 완료하면 추가 1만원 혜택이 있으니 꼭 초대코드 입력후 진행하세요.

안전교육 영상시청시 2만원 추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초대코드와 안전교육영상 시청방법

https://cashcow.tistory.com/323

쿠팡이츠 배달후기 노하우와 주의사항 콜받는 방법 @엘프꽁

콜 받는 방법


콜 대기 > 콜 받기

앱에서 배달하기를 클릭하면 콜대기 상태가 되는데요. 도보라면 배달하기를 켜기전에 주로 배달할 지역으로 먼저 이동하신 후에 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미리켜면 콜이 잡힐 확률이 있기도 하겠지만 만약 이동중에 콜이 잡히면, 가능하면 수락을 해야 하는데요. 반대방향이거나 배달이 많이 없는 지역에 콜이 잡혀버리면 난감해질 수 있거든요.

콜이 잡혔는데 거부시 신용도가 깍여서 나중에 콜이 안잡힐 수 있습니다.

매장 이동하기


지도에 보시면 초록색 물방울 모양이 뜨는데요. 그 물방울은 배달원을 구하는 식당이나 영업점입니다.

매장을 누르면 길찾기 앱을 통해 길을 찾아 갈 수 있습니다. T맵이나 카카오네비로 연결 됩니다.

만약 거주하시는 곳 주변에 식당가가 없다면, 그쪽으로 이동하시는 것이 콜 받는데 유리합니다.

물론 문앞에 대기하면 콜이 잡혀도 음식이 나오기 까지 대기시간이 무지 길어질 수 있는 단점은 있는데, 도보 특성상 멀리있으면 도착시간이 늦으니 콜이 오토바이나 자동차 등에게 뺏겨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입니다.

추가로 도보 특성상 배달을 해야하는 도착지가 먼 경우에도 콜이 배재되니 생각보다 많은 콜이 안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도보 배달 파트너는 집에서 다른 일 하다가, 콜이 들어오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집근처에 식당가가 없다면 슬프지만, 가능하면 위의 조건이 맞는 곳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첫 배달 콜을 받는데 자꾸 이동을 해서 콜이 오히려 안되는 느낌이었는데요. 굽X치킨 매장 앞에서 기다리는 동안 오토바이 파트너들은 계속 왔다 갔다하는데, 저는 콜이 안들어와서 제대로 하고 있는건지 의심이 되기까지 했었습니다.

결국 매장에 들어가서 사장님가 주변 배달 선배님들의 도움을 받아 시스템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하는 방법


1. 배달 켜고 콜 대기

도보사용자라면 스마트폰이나 책 같은 시간활용 도움미가 꼭 필요합니다. 솔찍히 초조해서 책 안봐집니다. 스마트폰도 들고 있지만 계속 콜화면만 보고 있게 되네요. 그래서 배터리도 빨리 소모하게 되는데요.

집 밖에서 대기하시려면 보조배터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콜이 들어오면 매장까지 이동

UI가 직관적이지 않아 해맸는데요. 매장에 도착해서 앱 아래에서 위로 스크롤하면 "매장도착" 버튼이 있는데, 이걸 꼭 눌러줘야 합니다.

3. 매장도착 후 주문번호 알려주기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번호를 받게 되는데요. 예를 들면 "3GAKD5" 번호가 같은 거예요. 이 번호를 매장에 보여주거나 알려줘야 합니다.

물건이 나오면 매장에서 주문번호를 불러주기도 하는데, 자신의 번호인지 확인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매장에서 물건을 줄 때 꼭 이 번호가 정확한지, 그리고 주문 물품은 무엇이고 모두 다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추가 배송을 해야하거나 추후에 배상을 해야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물건을 받고 "픽업" 클릭하기

물건을 받으면 주문번호 옆에 체크박스를 누르고, 스크롤을 올려 "픽업"을 눌러주세요. 미리 체크하시면 배달시간이 그만큼 오래 걸리는 것으로 책정되므로 꼭 물건을 받고 체크해주세요.

픽업을 하고나면, 내가 배달해야하는 지역의 위치가 표시됩니다. 아파트의 경우 동과 호수가 나와있고, 그외 벨을 누르고 문앞 이라거나, 사진을 요청하는 등의 옵션이 있으니 꼼꼼하게 확인하고 배달하셔야 합니다.

5. 배달지역까지 이동하기

물건을 가지고 열심히 이동하세요. 종종 탄산이나 국물있는 음식이 쏟거나 할 수 있어서 빨리가겠다고 뛰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받는 분에게 더 잘해드리려다 쏟아 버리거나 다칠 수 도 있으니 안전을 먼저 생각해주세요.

*앱 위치 권한

이동중에 내 위치 표시를 위해 "앱에서 항상 위치 접근 권한"을 수락해줘야 합니다.

이미 적용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직선거리는 가까웠는데, 고가도로가 있어서 횡단보도를 뺑 둘러가야 해서 생각보다 좀 멀었는데요. 운동삼아 한다고 생각해서 괜찮았지만, 음식이 식을까봐 많이 걱정이 되었습니다.

*보냉백

곧 날씨가 더 쌀쌀해 질거 같은데 꼭 보냉백을 준비해주세요. 업체에서 보냉백이 없으면 거부하는 경우도 있고, 배달 후 음식이 식었다고 평가를 나쁘게 줄 수도 있습니다.

보냉백은 보쌈세트 같은 경우 매우 큰 용량을 요구하기도하기 때문에 가능하면 큰것이 좋고 못해도 25L 정도는 되어야 어느정도 수용이 가능합니다.

6. 배달 사진 남기기

아파트 공동비밀번호가 있는 경우 알려주기도하고, 안알려주기도 하는데요. 벨을 입력하니 문을 열어주네요.

요청사항에 사진요청이 없더라도 배달 후에는 꼭 배달한 사진을 남겨 놓으셔야, 중간에 억울한일 안생길 수 있으니 꼭 사진을 남겨 놓으세요.

만약 주문자가 직접 수령을 했다면, 꼭 사진을 남기지 않아도 됩니다.

쿠팡이츠 배달방법 친구초대코드 1만원 안전교육 영상시청 2만원 시청방법 @엘프꽁

7. 배달을 완료하고, 앱에서 "배달완료"를 눌러주세요.

배달 완료 직후 수익금 내역에 배달 금액과 세금 내역이 표시 됩니다. 배달금은 주급으로 주차 단위로 정산되며, 정산 후 7일후 입금됩니다.

* 보험료 / 배달단가

아직 주급을 받지는 못했는데, 알아본봐로는 배달앱을 활성화한 동안 보험료가 책정되어 나간다고 합니다.

즉 배달한다고 켜고 배달을 못하게되면, 보험료가 활동시간에 비례해 적용되므로 손해가 될 수 있으니 재미로 켰다가 껏다가 하시지 마세요.

꼭 배달전에 현재 내 지역의 배달 단가가 얼마인지 (피크타임이나 휴일, 배달이 몰리는 등에 따라서 단가가 변동됩니다.) 확인하시고 현재 배달이 몰리는 업체들이 주로 어디에 몰려있는지도 확인하시고 활동을 진행하시도록 하세요.

* 비밀 미션

배달시 우측상단에 비밀미션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가입후 7일이내에 첫주문을 완료하면 1만원 추가 보상이었습니다.

처음엔 모두가 같은 미션을 받는줄 알았는데, 가입시기나 지역에 따라서 다른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일주일이내에 10건 완료시 추가 3만원 이런 미션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배달을 끝내고 활성화를 끄고나니 살짝 서운했는데요. 뭔가 퀘스트를 완료한 느낌인데 하나 더 하고 싶은 욕심이 나더라구요.

하지만 목표 건수나 시간을 정하고 적당하게 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도보라서 기름값이 들거나 하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빨리가려는 욕심이 생겨서 거리에 차량 등의 위험에 노출되는 느낌이 크게 들었습니다.

수익도 중요하지만, 건강을 더 지켜야 하지 않을까요?

앞으로도 틈틈히 시간날 때 부수입을 위해 활동해볼 생각 입니다. 여러분들은 집돌이 집순이 이신가요? 괜찮은 부수입 없을지 고민이신가요? 내가 원하는 시간에만 알바를 하고 싶으신가요?

쿠팡이츠 배달 파트너 추천 드립니다.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초대코드 1만원 + 안전교육 2만원

https://cashcow.tistory.com/323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는 없습니다.

행동하는 당신이 부자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신한플레이 스타벅스 커피 받기

https://cashcow.tistory.com/39

▶쿠팡 파트너스 초대코드로 상품 할인 + 소정의 수수료 받기

https://cashcow.tistory.com/82

▶쿠팡이츠 친구초대 첫구매 할인쿠폰 1만원 지급

https://cashcow.tistory.com/194

▶틱톡(TicTok) 영상보고 5만원 받자 가입즉시 4천원지급

https://cashcow.tistory.com/261

▶앱으로 돈버는 방법, 현금, 스벅커피, 포인트, 샌드위치 등

https://cashcow.tistory.com/15

반응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