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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주 ​요즘 핫한 주식 종목이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지금까지 너무 소극적인 저축만으로 재태크를 해오다 보니, ETF 니 메타버스니, NFT니 자주 듣는 키워드들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요. 최근에 주식이나 다른 재테크, 부수입을 공부하다보니 하나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요즘 여기 저기에서 자주 언급되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관련주들도 살짝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단어자체로만 보자면 가상, 가공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 현실세계를 말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입니다. 아직 메타버스는 정체성을 완벽히 자리잡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MZ세대를 주축으로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는 메타버스 세계는 이미 우리에게 온 현실인데요. 아직 ..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주

요즘 핫한 주식 종목이 바로 메타버스입니다. 지금까지 너무 소극적인 저축만으로 재태크를 해오다 보니, ETF 니 메타버스니, NFT니 자주 듣는 키워드들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요.

최근에 주식이나 다른 재테크, 부수입을 공부하다보니 하나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Metaverse) 와 메타버스 관련주 @엘프꽁 ​

오늘은 요즘 여기 저기에서 자주 언급되는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관련주들도 살짝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단어자체로만 보자면 가상, 가공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 현실세계를 말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 입니다.

아직 메타버스는 정체성을 완벽히 자리잡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MZ세대를 주축으로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는 메타버스 세계는 이미 우리에게 온 현실인데요.

아직 느끼지 못하고 계시다면, 여러분은 분발하셔야 합니다. 미래는 메타버스가 중심인 세계가 될 것이니까요?

예전에도 메타버스는 있었습니다. 다만, 메타버스라는 용어로 부르지 않았을 뿐입니다. 예전에 인기 있었던, 싸이월드는 기억하시나요? 싸이월드도 그 곳의 가상화폐인 도토리를 이용해, 가상의 나의 옷도 입히고, 머리도 가꾸고, 집도 꾸미고 했었는데요.

친구 미니홈피에 놀러가서, 글도 남기고, 대화도 하고 했습니다.

요즘은 가상세계 앱 제페토를 통해 MZ세대가 주축으로 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단순히 미니홈피나 아바타를 이용한 컨텐츠가 메타버스의 전부가 아닙니다.

아직은 이 메타버스가 어떻게 진화해 나갈지 모릅니다. 그러나 가까운 미래의 모습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2017년 스티븐 스필버그의 영화 레디플레이어원이 바로 그것 입니다.

100% 동일하게 그것처럼 된다고는 할 수 없지만, 메타버스의 진화의 한 부분은 그것과 동일시 될 것입니다.

레디플레이어원 이전의 2009년 애니메이션 영화, 썸머워즈도 그 느낌이 강하게 나는데요. 당시에는 상상력으로만 존재 했던 세계과 이미 우리 앞에 있습니다.

아직은 로블록스나 포트나이트 같이 게임의 모습 (관점에 따라 마인크래프트도 포함)이기도 하고, SNS 중심의 제페토, 페이스북, 증강현실 기반의 포켓몬 GO, 네비게이션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도 혼합현실(MR)기반, 아직 나오지 않은 요소들도 있을 것입니다.

미래는 결국 현실을 가상현실이 모두 대체해 나갈 것이고, 우리는 그 속에서 대부분의 삶을 살아가게 될 것 입니다.

현재 메타버스는 가상의 셀럽도 있고, BTS 등의 공연도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최근에는 선거유세도 가상의 공간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심각해짐에 따라, 이 부분은 더더욱 가속화 되어, 회의를 가상의 회의실에서 진행하거나 (원격화상회의와 좀 다릅니다), 함께 즐길거리를 찾고, 만남과 대화의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컨텐츠 업체, 전자기기 관련, 포털, 예술, 연예기획사, 게임회사, VR/AR 업체, 영화제작사, 심지어 금융업계까지도 모두 다 미래 산업의 먹거리인 메타버스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은 대충 알게 되셨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곳이 과연 메타버스의 주축이 되는 기업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메타버스 이미 우리에게 다가온 상태이지만, 이중에서 누가 중심이 되고, 살아남고 발전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물론, 현재 메타버스 대형주라 불리는 곳들도 있고, 이용자도 많고, 매출도 상당한 곳도 있기는 합니다.

그러나, 모든 분야에서 수많은 형태로 가상을 공간을 꾸려나가기 때문에, 이 곳의 승자는 누가 될지 예측할 수 없는게 현실입니다.

여기서 소개하는 메타버스 관련주들은 단순히 "현재" 두각을 나타내는 곳들 중심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의 대장으로는 삼성전자가 있습니다. 이미 VR헤드셋, 기어 VR 도 출시 했었고, 최근 삼성전자의 AR 글래스 영상에서는 AR 글래스를 통해 게임, 비디오시청, 화상회의, 모니터대체 덱스 디스플레이 등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 되고 있습니다.

해외의 애플, 페이스북, 구글 메타버스 대장주 기업에 비해서 다소 늦은 축에 속한다고 생각되지만, 늘 그렇듯 늦어도 따라잡는 것이 한국인, 우리나라의 특징이 아니겠습니다.

결국 삼상전자도 메타버스 시장의 하드웨어 부분에 강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기대 됩니다.

다음은 유니버스 세계를 구현할 소프트웨어 기반 대장주인 네이버 제트 입니다. 네이버 제트는 네이버의 자회사로 메타버스 콘텐츠 '제페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다는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아 전세계적으로 2억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국내의 경우 10대 (MZ세대)가 대부분 입니다.

이 가상의 공간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꾸미고, 친구들과 만나 이야기도 나누고, 공연도하고, 관람도하고, 회의나 입학식, 졸업식, 팬사인회 같은 행사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가까운 미래에는 같이 가상 세계 속 세상에서 모험(게임)을 하거나 여행, 모든 것을 함께하게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유저들이 만드는 컨텐츠의 거래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유명브랜드들이 줄 서서 들어오길 원하고 있어서 돈이 모이고 있습니다.

자이언트스텝은 삼성동 코엑스의 대형 3D 광고판의 기술을 가진 기업입니다.

광고와 영상에 사용되는 시각효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실시간 엔진을 통해, 실시간 특수효과를 달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직 제페토의 캐릭터나 공간은 좀 미흡해 보이는데요. 실제와 같이 실제 반응이 되는 특수효과를 얻게 된다면, 메타버스 시장은 급속히 발전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영화, 게임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될 것 같습니다.

현재 디즈니, 넷플릭스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 파트너십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예술과 공연관련이 메타버스와 궁합이 잘 맞는데요. 그래서 메타버스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이 바로 엔터테인먼트 회사들 입니다.

그 중에서 빅히트는 이미 메타버스 산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대중매체를 사용하는 메타버스 콘텐츠 위버스를 만들었습니다.

위버스를 활용해, 현실의 물리적 한계를 넘어 비대면시대의 팬사인회, 콘서트이 가능했기 때문에 이를 통해, 큰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 한빛소프트, 이랜텍, 와이제이엠게임즈, 선익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많은 메타버스 관련 주들이 있습니다. 이 중에 옥석을 가려내는 것은 저로써는 아직 힘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더 많은 메타버스의 핵심이 될 옥석을 찾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는 없습니다.

행동하는 당신이 부자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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