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Tech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방법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방법​미트박스글로벌이 일정이 연기되어 재상장을 시도합니다.2025년 01월 02일 ~ 01월 08일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01월 13일 ~ 01월 14일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희망 공모가는 19,000원 ~ 23,000원 입니다. 확정 공모가는 미정입니다.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총 1,000,000주를 청약합니다.​상장일은 미정이며, 납입일/환불일 모두 01월 16일 입니다.​최소 청약증거금은 확정공모가 x 최저청약주수 10 x 청약증거금율 50% (1/2) = 95,000 ~ 115,000 원 입니다.​ 미트박스글로벌 공모분석 당사는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플랫폼 내에서 축산물 및 식자재를 판매하는 전자상거래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

[목차여기]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청약일정 청약방법

미트박스글로벌이 일정이 연기되어 재상장을 시도합니다.

2025년 01월 02일 ~ 01월 08일 수요예측을 진행하고 01월 13일 ~ 01월 14일 일반청약을 진행합니다.

희망 공모가는 19,000원 ~ 23,000원 입니다. 확정 공모가는 미정입니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며 총 1,000,000주를 청약합니다.

상장일은 미정이며, 납입일/환불일 모두 01월 16일 입니다.

최소 청약증거금은 확정공모가 x 최저청약주수 10 x 청약증거금율 50% (1/2) = 95,000 ~ 115,000 원 입니다.

미트박스글로벌 공모주 청약일정 미래에셋증권 청약방법 @엘프꽁

 

미트박스글로벌 공모분석


 

당사는 축산물 직거래 플랫폼인 '미트박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플랫폼 내에서 축산물 및 식자재를 판매하는 전자상거래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기존 축산물 유통시장 내 정보의 비대칭성과 복잡한 거래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하여 2014년 설립되었으며, 설립 이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하여 축산물 유통비용의 절감과 이에따른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IT 기술을 활용한 온라인 직거래 플랫폼으로, 유통 단계를 단순화하고 가격 정보의 투명성을 제고하였습니다.

미트박스는 축산물이라는 특정 카테고리에 특화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상품 과 중개 거래를 통해 주요 수익을 창출합니다. 현재 식당, 정육점과 같은 자영업자분들이 주 구매자입니다.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에게는 상품 구매확정일로부터 9일 내의 빠른 대금 정산을 통한 자금 흐름 개선 효과와 온라인을 통한 추가 적 매출 확대 기회를 제공하며, 구매자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던 축산물과 동일한 품질의 상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상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 합니다.

미트박스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주요 강점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누적된 축산 데이터 기반한 플랫폼 서비스

당사는 매일 축산물 도매 유통 시세를 미트박스 서비스를 통해 알리고 있으며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는 과거 축산물 시장에선 불투명했던 원가 부분을 구매자들에게 알리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시세 정보는 구매자들의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주며, 자사 플랫폼이 구매자분들의 신뢰를 얻고 성장할 수 있는 기초가 되었습니다.

설립 이후 부터 10년간 과거부터 꾸준히 누적된 도매 시세, 전 세계 축산물 동향 자료, 자사 서비스 내 상품 거래 데이터, 물류 센터 내 재고량 및 물동량 데이터를 자산화 하여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미트박스 지수를 개발, 이를 통해 3개월 시황을 예측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축산 도소매업자들이 상품 비축 등의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누적된 데이터를 정보화하여 자사 IT 기술을 활용해 미트박스 플랫폼 서비스 내 상품의 결품을 방지하고 출고될 물동량을 예측하여 물류비용을 최적화하고 있으며 상품별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를 고려한 물류센터 내 효율적 재고 보관 기술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2) 풍부한 상품 구색 및 구매 편의 기능 제공

미트박스는 축산물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으로 다양한 축산물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통 단계 축소를 통해 기존 유통 경로보다 15-30% 저렴한 가격에 축산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80,000개 이상의 SKU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미트박스 서비스 내 구매자 분들은 본인들이 구매하는 상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길 원하며 대체로 축산물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구매자 분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기 위해 구매자분들이 가입하실 때 입력한 정보에 따라 개인별 영업에 맞는 축산물 상품을 IT 기술 기반으로 큐레이션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외 서비스 내 찾고자 하는 상품을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기능과 더불어 축종, 품목별로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기존에 구매, 이용해오던 상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한눈에 해당 상품에 대한 배송 형태, KG당 가격, 부위, 브랜드, 용도 추천 등 여러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축산물 전문MD들이 상품 등록 및 관리 하고 있습니다.

또한, '당당한돈', '당당한우', '당당한닭', '당당한컷' 등의 PB(Private Brand) 상품을 통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습니다. PB 상품은 당사가 직접 품질을 관리하고 안정적인 공급을 보장함으로써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으며, 공급 안정성을 높여 고객들을 락인시키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3) 축산물 전문 물류 인프라 및 IT기술 보유

당사는 설립 이후부터 현재까지 전문물류운영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상품 입고부터 배송까지 전 과정을 냉장과 냉동 온도를 유지하며 가게 안 까지 배송하는 풀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류 인프라의 효율적 운용을 가능하게 한 것은 당사의 축산물에 대한 깊은 이해 기반의 SCM 테크 덕분 입니다. 축산물의 주문부터 계근, 배송까지의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한눈에관리할 수 있으며 자사 물류 IT 서비스를 전문물류운영업체와 함께 사용하며 전국 모든 지역에 익일 배송이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고객들의 편의성을 크게 높이고 있습니다

(4) 서비스 플랫폼 네트워크 효과 구축

위의 강점들이 결합되어 미트박스 플랫폼은 강력한 네트워크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가격 정보, 다양한 상품 구색,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은 더 많은 구매자를 플랫폼으로 유인합니다. 구매자가 증가할수록 더 많은 판매자가 플랫폼에 참여하게 되고, 이는 다시 상품의 다양성을 증가시켜 더 많은 구매자를 유치하는 선순환 구조를 형성합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효과는 고객의 리텐션(Retention)을 높이고 서비스 락인(Lock-in) 효과를창출하여, 미트박스가 축산물 B2B 거래의 핵심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결과적으로 GMV 증가, 배스킷사이즈 확대, ARPU 상승으로 이어져 당사의유닛이코노믹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이러한 네트워크 효과 구축을 통해 22년도부터 고정비 레버리지 효과로 흑자 전환하였으며 제출일 현재까지 꾸준이 영업이익을 기록하고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 업체 입니다.

재무비율

2023년 12월 31일

안정성

부채비율 185.81%

유동비율 123.58%

수익성

자기자본수익률 23.28%

영업이익률 4.02%

성장성

매출액증가율 21.18%

영업이익증가율 126.60%

주가지표

2023년 12월 31일

EPS (주당순이익) 781원

PER (주가수익비율) 36.51

BPS (주당순자산가치) 3,353원

PBR (주가순자산비율) 8.50

SPS (주당매출액) 14,772원

PSR (주가매출액비율) 1.93

매출금 (단위: 백만원)

2021년도

32,078

2022년도

55,218

2023년도

66,914

2024년도 3분기

80,248

재무현황 (단위: 백만원)

영업수익 (영업이익/손실)

2021년도

-559

2022년도

943

2023년도

2,602

2024년도 3기

2,181

공모후 유통가능 물량 (보호예수, 상장후 유통주식수)

유통제한물량 61.03%

3,393,086 주

유통가능물량 38.97%

2,166,664 주

​​

미래에셋증권 공모주 청약방법


1. 모바일 앱 > 메뉴 > 뱅킹/자산 > 권리/청약 > 공모주 청약

2. 공모주 항목 선택

3. 청약입력

4. 비밀번호, 청약수량, 추가납입출금동의

(환불금 입금계좌 변경 및 입고계좌 변경은 선택사항)

5. 투자설명서 동의 / 거부

동의시 투자설명서를 다운로드 받고 확인

거부시 거부 확인

6. 금융투자상품 거래 확인서 > 확인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라서 뜨거나 안뜰 수 있습니다.

7. 청약입력완료

청약이 완료되었고 신청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래에셋 청약방법 상세

https://cashcow.tistory.com/355

마치며


이 글은 정보글이며, 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행동하지 않으면 변화는 없습니다.

행동하는 당신이 부자가 됩니다.

감사합니다.

▶kt엠모바일 초대가입 M스토어 8만원 (바로가기)

▶케이뱅크 계좌개설 초대가입 5천원 지급 (바로가기)

▶하나은행 앱 신규/복귀 2천원 지급 (바로가기)

▶와디즈 펀딩 프로모션 2만5천원 혜택 (바로가기)

▶초대가입 포인트로 온라인 금투자 (바로가기)

▶모니모 초대가입 천원부터 랜덤금액 (바로가기)

▶(추천)코빗 추천가입 1만원 지급 (바로가기)

▶(추천)고팍스 추천가입 1만원 지급 (바로가기)

▶앱으로 돈버는 방법, 현금포인트 지급정보 (바로가기)

반응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